오토핫키 강좌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10편 실전처리

생활의 달인과 함께하는 재태크, 스포츠뉴스, 무료다운로드 2024. 11. 27. 17:43
반응형

오토핫키 강의
오토핫키 강의 10편 실전처리

2024.11.26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1편 (PART1 2024.11.26 수정본)

2024.11.26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2편 스크립트

2024.11.26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3편 함수 변수

2024.11.26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4편 반복 및 조건

2024.11.26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5편 단축키 입력

2024.11.26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6편 파일 및 폴더

2024.11.26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7편 GUI 인터페이스

2024.11.27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8편 게임 적용

2024.11.27 - [오토핫키 강좌] - 오토핫키 사용 방법 가이드 강의 9편 오류 처리 및 디버깅

1. 프로젝트 소개

이번 강의에서는 업무 자동화와 게임 매크로라는 두 가지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오토핫키 활용법을 종합적으로 배워보겠습니다.

다룰 내용:

  • 업무 자동화를 위한 파일 및 이메일 정리 매크로
  •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스킬 조합 및 체력 관리 매크로

2. 업무 자동화: 파일 및 이메일 정리 매크로

업무 자동화는 반복 작업을 줄여 생산성을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아래는 특정 폴더에서 파일을 정리하고 이메일을 발송하는 프로젝트입니다.

2.1. 파일 정리

이 스크립트는 특정 확장자별로 파일을 분류합니다:


SourceDir := "C:\Work\Files\" ; 정리할 파일이 있는 폴더
DestDirPDF := "C:\Work\PDFs\"
DestDirIMG := "C:\Work\Images\"

FileCreateDir, %DestDirPDF%
FileCreateDir, %DestDirIMG%

Loop, %SourceDir%*.* ; 모든 파일 반복
{
    if (InStr(A_LoopFileExt, "pdf"))
        FileMove, %A_LoopFileFullPath%, %DestDirPDF%%A_LoopFileName%
    else if (InStr(A_LoopFileExt, "jpg") || InStr(A_LoopFileExt, "png"))
        FileMove, %A_LoopFileFullPath%, %DestDirIMG%%A_LoopFileName%
}
MsgBox 파일 정리가 완료되었습니다!
            

2.2. 이메일 발송

정리된 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이메일을 자동으로 작성합니다. 다음은 템플릿 이메일 작성 예제입니다:


EmailBody := "파일 정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Run, mailto:recipient@example.com?subject=파일 정리 완료&body=%EmailBody%
MsgBox 이메일 작성 창이 열렸습니다!
            

3. 게임 매크로: 스킬 조합 및 체력 관리

게임 매크로는 반복 작업과 실시간 조건 처리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스킬 조합과 체력 관리를 구현한 프로젝트입니다.

3.1. 스킬 조합 매크로

스킬 1, 2, 3번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매크로:


F1::
Loop 3
{
    Send {1} ; 스킬 1번
    Sleep 500
    Send {2} ; 스킬 2번
    Sleep 500
    Send {3} ; 스킬 3번
    Sleep 500
    if (GetKeyState("F2", "P")) ; F2로 매크로 종료
        break
}
MsgBox 스킬 조합 매크로가 종료되었습니다.
return
            

3.2. 체력 관리 매크로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는 매크로:


Loop
{
    Health := Random(20, 100) ; 체력을 랜덤으로 설정 (예제용)
    if (Health < 30)
    {
        Send {F5} ; 회복 아이템 사용
        ToolTip 체력이 %Health%로 낮아 회복 아이템을 사용했습니다.
        Sleep 1000
        ToolTip
    }
    Sleep 2000
    if (GetKeyState("Esc", "P")) ; Esc로 종료
        break
}
return
            

4. 프로젝트 최적화 팁

  • 오류 처리 추가: 예기치 않은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try-catch를 활용하세요.
  • 종료 키 설정: 모든 반복 작업에 종료 키를 설정하여 사용자의 통제를 보장하세요.
  • 딜레이 조정: 게임 매크로의 Sleep 값을 게임 서버 환경에 맞게 조정하세요.
  • 로그 기록: 실행 결과를 파일에 저장해 디버깅과 기록에 활용하세요.

이번 강의에서는 업무 자동화와 게임 매크로를 활용한 실전 프로젝트를 살펴봤습니다. 오토핫키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더 많은 자동화를 시도해 보세요. 지금까지의 강의를 통해 여러분도 오토핫키 고수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