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코로나 백신 부작용 이번엔 벙어리 증상까지 길랑 바레 증후군이란

생활의 달인과 함께하는 재태크, 스포츠뉴스, 무료다운로드 2021. 11. 6. 03:17
반응형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벙어리 증상

국민청원에 올라온 사안으로 2차 접종까지 전부 접종한 어머니께서 갑작스러운 안면마비 증상을 일으키면서 이슈화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로 인하여 작가의 삶과 예술이 무너지는 등 일상생활조차도 못하며 정밀검사를 받아본 결과 길렝 바레 증후군이라는 소견을 받았다고 합니다. 현재 청원글을 올린 작성자는 해당 되는 모든 서류를 제출하고 2-3주 후면 연락이 온다고 해서 기다렸지만 아무런 연락이 없고 연락을 해보니 신고는 접수되어있다 하여 기다렸다고 합니다. 

화이자접종
화이자 백신 부작용

길렝 바레 증후군이란?

길렝 바레 증후군은 급성 염증성 신경병증으로 의학계에서는 AIDP라고 부릅니다. 현재까지 발병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치료 방법이라고 하기보다는 회복의 기간이 필요하며 최소 6개월부터 최대 2년까지도 걸리는 회복기간이 있습니다(2년이 넘는 경우도 있음) 치사율은 5% 미만으로 낮지만 회복 기간이 길고 장애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발병을 예상 할수 있는 종류가 몇 가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감기 증상의 바이러스나 돼지 독감 예방주사 등이 있으며 길렝 바레 증후군 발병 약 1~3주 전에 감기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다리 힘이 약화되고 감각이 둔해지거나 이상이 생기며 호흡기능이 저하되거나 혈압이 증가하는 합니다 또한 젊은 30~40대에 흔히 발병됩니다. 

 

 

 

 

 

 

길랑 바레 증후군 치료 방법

치료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글로불린 정맥주사를 이용한 자가 면역체계를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능까지 문제가 있다면 호흡기 치료가 동반됩니다. 대체적으로는 완벽한 치료 방법은 현재까지 없으며 글로불린 정맥주사 이외에는 다른 별도의 방법으로는 치료하기 힘듭니다. 재활치료도 완치 전에는 꾸준하게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