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오류 해결

컴퓨터 블루스크린 0x00000015 LAST_CHANCE_CALLED_FROM_KMODE 해결방법

생활의 달인과 함께하는 재태크, 스포츠뉴스, 무료다운로드 2023. 4. 21. 16:44
반응형

이 문제는 블루스크린 오류 중 하나로, 시스템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때 발생합니다. 오류 메시지는 "0x00000015 LAST_CHANCE_CALLED_FROM_KMODE"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제는 블루스크린 오류 중 하나로, 시스템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때 발생합니다.
0x00000015 LAST_CHANCE_CALLED_FROM_KMODE

반응형

1. 오류 메시지 분석

1.1 오류 코드 해석

"0x00000015"는 시스템이 파라미터가 잘못된 상태에서 중지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LAST_CHANCE_CALLED_FROM_KMODE"는 커널 모드에서 마지막으로 실행된 코드가 문제를 일으켰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1.2 발생 원인 분석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1.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삭제되었습니다.
  2.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었거나 업데이트되었습니다.
  3.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에 감염되었습니다.
  4. 하드웨어 오류가 있습니다.

2. 해결 방법

2.1 시스템 복구
시스템 복구를 시도해 보세요. 시스템 복구는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2. "복구" 탭을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3. "고급 시작"을 클릭하고,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4. "문제 해결"을 선택하고,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5. "시스템 복구"를 선택하고, 지침에 따라 진행합니다.

2.2 드라이버 업데이트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었거나 업데이트되었을 때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보세요.

  1. 시작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하드웨어를 찾습니다.
  3.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4. "자동으로 검색하여 최신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를 선택합니다.

2.3 바이러스 스캔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에 감염된 경우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스캔을 실행해 보세요.

  1. 백신 소프트웨어를 열고, "전체 시스템 스캔"을 선택합니다.
  2. 스캔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3. 발견된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치료합니다.

2.4 하드웨어 점검
하드웨어 오류가 있는 경우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점검을 실행해 보세요.

  1. "제어판"을 열고,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2. 문제가 발생한 장치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속성"을 선택하고, "하드웨어" 탭을 클릭합니다.
  4. "장치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추가 팁

3.1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활성화하여 최신 보안 패치와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도록 설정하세요.

  1.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2. "Windows 업데이트" 탭을 선택합니다.
  3.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권장 설정"을 클릭합니다.

3.2 재설치
모든 시도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운영 체제를 재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도록 하세요.

반응형

결론

"0x00000015 LAST_CHANCE_CALLED_FROM_KMODE" 오류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s)

Q1. 이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이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 시스템 파일이나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상담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Q2. 오류가 발생한 후에도 계속해서 컴퓨터를 사용해도 괜찮나요?
A. 오류가 발생한 후에도 계속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오류를 해결하지 않으면,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Q3. 시스템 복구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더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시스템 복구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른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위에서 제시한 다른 방법을 참고하여 해결해 보세요.

Q4. 재설치할 때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나요?
A. 재설치 과정에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따라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고, 재설치 후에 다시 복원해야 합니다.

Q5. 바이러스 스캔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더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바이러스 스캔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른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위에서 제시한 다른 방법을 참고하여 해결해 보세요.

이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전문가에게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2023.04.21 - [컴퓨터 오류 해결] - 컴퓨터 블루스크린 0x00000014 CREATE_DELETE_LOCK_NOT_LOCKED 해결방법

2023.04.20 - [컴퓨터 오류 해결] - 컴퓨터 블루스크린 0x00000013 EMPTY_THREAD_REAPER_LIST 해결방법

2023.04.20 - [컴퓨터 오류 해결] - 컴퓨터 블루스크린 0x00000012 TRAP_CAUSE_UNKNOWN 해결방법

2023.04.20 - [컴퓨터 오류 해결] - 컴퓨터 블루스크린 0x00000011 THREAD_NOT_MUTEX_OWNER 해결방법

2023.04.20 - [컴퓨터 오류 해결] - 컴퓨터 블루스크린 0x00000010 SPIN_LOCK_NOT_OWNED 해결방법

2023.04.19 - [컴퓨터 오류 해결] - 컴퓨터 블루스크린 0x0000000F, SPIN_LOCK_ALREADY_OWNED 해결방법

반응형